본문 바로가기
필리핀 유학정보

필리핀 유학정보 - 필리핀 단기 영어 어학연수

by SamChoi 2021. 3. 9.
728x90

 

이곳 필리핀에 정착하여 살아가다보면 영어연수에 대한 문의를 많이 받게 됩니다.

한국의 여름방학이나 겨울방학 기간을 이용하여 4주에서 길게는 12주까지 영어를 공부하러 옵니다.

비록 짧은 기간이지만 어린 학생일수록 언어 습득속도가 빨라서 그 효과는 놀라울 정도입니다.

[필리핀 어학연수의 최대 장점인 1:1 맨투맨 수업]

특히 필리핀 어학연수는 1:1 수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른 영어권 국가인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같은 나라에서는 1:1 수업은 비용이 너무 비싸기 때문에 엄두를 못낸다고 합니다. 필리핀에서는 1:1 수업과 더불어 3~4명의 소그룹 수업도 병행하여 진행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도 어학연수의 장단점을 모두 살릴 수 있답니다.

 

2009년 겨울방학 동안에 세은, 민용, 세영, 지연이가 2009년 12월 21일부터 2010년 2월 1일까지 6주간 이곳 필리핀으로 단기 어학연수를 다녀갔습니다. 비록 짧은 기간이었지만 정규 로컬학교에서 2주간 ESL수업, 전문 어학원에서 4주간 1:1 맨투맨 수업, 6주간 매일 1시간씩 한국 수학 및 전과목 보충지도, 영국선생님과 Bible Study, 각종 학교행사 참석, 선교지역 봉사활동, 주말과 휴일에는 관광, 쇼핑 및 야외활동 등 정말 알찬 시간을 보내고 돌아갔답니다.

 

나이 어린 초등학생들이 부모님 곁을 떠나 먼 이국땅에서 생활한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었겠지만, 나름대로 열심히 적응하고 노력하는 모습이 대견스러웠습니다. 이곳에서 지켜보니 초등학교 3~4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까지의 학생들이 가장 빨리 적응하면서 영어를 익히는 속도도 빠르더군요. 한국 여름방학 및 겨울방학을 이용한 단기 어학연수가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을 제공하고 유익한 시간이 되는 것을 보면 마음이 뿌듯해짐을 느낍니다.

[학교 행사 후 현지 선생님들과 기념촬영]
[주말 문화체험 활동으로 팍상한 폭포 가는 즐거운 나들이]

필리핀에 어학연수 오는 모든 학생들이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고 한국으로 돌아갔으면 좋겠습니다.

즐겁고 안전한 연수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10년 2월 6일에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